•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복지관소개인사말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복지관 소개

“사람중심, 그리고 모두의 인권” 남부가 실천 하겠습니다


반갑습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모든 분들을 환영합니다. 

1986년 12월 개관한 우리 복지관은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SRC가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속가능한 실천으로 당사자와 가족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고 행복추구 권리 증진에 이바지하고자 모든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경영 이행을 다짐하였습니다. 


남부는 장애인복지의 살아있는 역사로서 지역사회에서 “같이”가치를 만들며 “사람중심실천”의 선도적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는 겸손하게, 섬기는 자세와 열린 마음으로 한걸음 더 나아가는 남부를 실현하고자 합니다.  

한분 한분을 존엄한 존재로 완전하게 주체적으로 만나며, 그분의 삶과 행복에 집중하고 그 맥락 안에서 최선의 지원을 하는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개인의 존엄과 스토리 안에서, 당사자의 결정과 권한을 중심으로 같이 바라보며 성장하고,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실천으로 각자의 강점과 꿈을 지역사회에서 실현하기 위해 협업하고 지원하겠습니다. 


사람중심과 모두의 인권을 실천하는 남부와 즐거운 동행을 하실 여러분들을 기다립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임직원일동 


법인 소개

사회복지법인SRC는 1952년 6월12일 설립되어, 625 전쟁고아 및 장애아동 들을 보호하고 치료하는데 첫발을 내딛었으며 재활의료, 특수학교, 생활시설, 직업훈련, 재활체육관 등 장애인의 분들의 자립과 사회통합을 위해 최선을 다해왔습니다. 새로운 시대변화에 따른 복지 패러다임 전환으로 요양병원, 요양원, 건강검진센터 설립 등 더 많은 장애인 분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새로운 60년을 향한 비전 글로벌 복지리더로 성장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