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19년 고객평가단 1차 회의 안건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19-04-04 15:07 조회54회 댓글0건

본문

2019 고객평가단 1차 회의로 접수 되었던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신입직원 대상 교육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관은 사람중심조직에 맞물려 종사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2019년도에 신입 직원 교육 과정을 개편하면서 기본 예절, 인성 및 가치 등에 대한 부분을 강화하였습니다.


이처럼, 신규 입사하는 직원들에게 대한 기본 교육을 강화하면서, 직원 모두가 인사 예절에 대한 부분을 상기할 수 있도록 부서장회의 시간 때 관련 내용을 공지하여 각 팀에 전달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복지관 예산 및 결산 공개 방법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투명한 복지관을 만드는데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복지관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제10조에 의거하여 홈페이지에 예산서 및 결산서를 공개하고 있으나 고객님의 소중한 의견 덕분에 홈페이지를 통한 정보접근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인지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고객님의 의견대로 홈페이지 공개와 더불어 2층 게시판에도 매년 1개월간 결산서를 공개하여 더욱 신뢰받는 복지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우리 복지관은 20193월 지체, 시각, 청각장애인이 직접 평가에 참여하여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모든 장애인도 홈페이지에 접근이 수월하다는 웹접근성 인증을 취득하였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공고 양에 제약이 있는 게시판보다 많은 복지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홈페이지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3. 가족사랑화장실 관련(받침대 및 티슈 비치)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복지관 시설에 관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가족사랑화장실에 있는 받침대가 높다는 의견이 있으셔서, 옆에 낮은 받침대를 하나 더 설치해놓았습니다. 화장실 이용 시,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한, 의견주신 내용 중에 소독용 티슈 비치는 서울시 정책에 따라 1회용품 사용제한으로 인하여 관 내 비치하는 것이 어려울 것으로 사료됩니다.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4. 가족사랑화장실 비데 설치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기관을 이용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가족사랑화장실 비데 설치 제안과 관련하여 확인한 결과, 해당 화장실은 변기 구조상 비데 설치가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이에 본관에서는 1층 진료실 옆 여자화장실에 비데를 설치하고자 하며, 설치예정에 있습니다. 화장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5. 복지관 차단기 입구(도림천 쪽) 관련 청결 유지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 입구 청결 유지 관련 안건을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복지관 차단기 입구(도림천 쪽)은 저희 기관의 직원 및 참여자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자주 왕래하고 있는 곳이며, 흡연자들이 흡연을 하는 장소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본관에서는 담배꽁초를 일정한 장소에 버려달라는 문구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저희 기관 입구 옆에는 관악구 클린센터가 위치하여, 바람이 불 때 간혹 차단기 쪽으로 쓰레기 잔여물들이 날아와 더욱 지저분해지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관악구청에 공문을 보낼 예정이며, 복지관 차단기 입구 구역에 좀 더 청결함을 유지하도록 최대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계단에 낙상방지 문구 부착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좋은 안건을 제안해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본관에서는 관 내 모든 계단에 낙상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스티커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본관을 이용하심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현관 앞 우산 비치 및 인력 서비스 제공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복지관에서는 비가 오는 날을 대비하여, 현관 안내데스크 옆에 우산을 상시 비치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분들이 우산을 사용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우산을 상시 비치하겠습니다.


더불어 제안해주신 공익근무요원 현관 배치 관련하여, 현재 저희 기관에는 6명의 공익근무요원이 근무 중이며 공익근무요원은 각 팀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이 많은 기관 특성 상 현관 앞에는 공익근무요원을 배치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이므로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희 기관 안내데스크에는 담당자(가족지원상담팀 직원)가 상주하고 있으며, 비가 오는 날 참여자분이 차에서 내리시면 비를 맞지 않도록 우산을 받쳐 드리는 등의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담당자가 전화 및 대면 응대를 하고 있는 경우 즉각적인 지원은 조금 어려울 수 있으나, 빠르게 대응하여 참여자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8. 프로그램 개발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복지관의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저희 기관에서는 각 프로그램의 진행에 따른 만족도 조사 및 욕구확인, 적정인원과 기관 내 장소 및 공간에 따라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성인장애인 여가 프로그램 23개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 중 2개는 2019년 신규로 추가된 프로그램입니다.


앞으로도 프로그램 계획 시 고객님의 의견을 반영하여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보다 많이 개설하여 참여도를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9. 열심이체육실 이용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열심이체육실과 관련하여 주신 안건에 대하여 답변 드립니다. 열심이체육실은 내부의 공간 부족으로 인하여 고객님으로부터 이용의 불편함이 제기되어, 사용량이 가장 적은 기구를 강당 앞에 잠시 보관하였습니다. 해당 기구는 폐기하기로 결정이 되어 처리하였습니다.


조치가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앞으로도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