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복지관소개인사말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RC는 1952년 6월 12일 설립되어, 전쟁고아로 육체적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가정을 제공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병원, 특수학교, 직업훈련교육기관 그리고 재활프로그램을 위한 체육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운영하며 포괄적으로 조직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우수한 재활센터가 되었습니다.

복지관 소개

안녕하십니까? 1986년 개관한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SRC가 위탁운영을 맡아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자립지원 서비스와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를 통하여 지역사회 내 장애인복지관의 대표적인 기관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같이 삶 남부_같이 행복, 같이 성장, 같이 바라봄” 미션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라는 공간속에서 당사자가 삶의 주체가 되어 누구나가 보편적 시민으로서 동등하게 일상적 생활(Ordinary Life)을 살아가도록 함께 할 것입니다.

더불어, 우리 복지관 직원은 참여자의 역량강화와 욕구 실현을 위해 지지해주는 든든한 동반자로서 지역사회의 환경을 개척하고, 지역주민과 하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사람으로서 존중받는 곳, 사람 사는 향기가 가득한 곳, 누구에게나 편안함과 안락함을 주는 “사람중심 같이 행복한 복지관”이 되겠습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리며, 한 걸음 한 걸음 함께 하여 주시리라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