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개인사말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SRC는 1952년 6월 12일 설립되어, 전쟁고아로 육체적장애를 갖게 된 사람들에게 가정을 제공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병원, 특수학교, 직업훈련교육기관 그리고 재활프로그램을 위한 체육관 등 다양한 시설들을 운영하며 포괄적으로 조직적인 재활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우수한 재활센터가 되었습니다.

복지관 소개

안녕하십니까?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6년 서울시가 건립하고 사회복지법인 SRC가 운영을 맡아 재가 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지역사회재활시설입니다.


서울시립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모두는 “전통과 소통을 기반으로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이라는 미션을 갖고 그동안 재가장애인들의 종합적인 재활서비스를 위해 최선의 노력으로 우리나라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앞으로도 더 나은 다양한 재활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21세기의 장애인복지 패러다임은 자립생활패러다임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우리 복지관은 재활서비스의 기본 틀을 “이용자 중심” 으로 개선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장애인의 재활은 한 개인의 서비스에 의해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이는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장애인 당사자는 물론 가족, 지역사회, 이웃 등이 함께 할 때 재활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앞으로,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이러한 일에 중심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직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