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소개고객의 권리

이 권리는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하는

고객의 만족 증진과 서비스 개선을 목적으로 합니다.

01.참여의 권리

고객은 치료, 교육, 훈련을 위한 모든 과정 (접수상담, 서비스계획, 서비스 제공, 종결)에 이르기 까지 본인에 관한 모든 서비스 과정에 참여할 권리가 있다.

02.전문서비스요구권리

고객은 공인된 자격을 가진 전문가에 의거하여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제 교육을 통한 최신기술과 정보를 서비스에 반영하여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받을 권리가 있다.

03.안전편의 권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비스 제공 및 시설물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04.알권리

고객이 정당하게 알아야할 정보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05.자기결정권

고객이 자기결정권을 최대한 행사할 수 있도록 서비스의 범위와 내용에 대해 정확하고 충분한 정보를 제공하여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고 거부할 권리가 있다.

06.비밀보장의권리

고객과 관련된 모든 개인정보에 대해서는 철저한 비밀을 유지를 요구할 권리가 있다.

07.정보공개의 권리

고객의 서비스 전반에 관한 정보를 고객의 요구가 있을 때 정보를 공개 요구의 권리가 있다.

08.고객의견 수렴의 권리

고객은 전화, 복지관에 설치된 고객소리함, 홈페이지, 고객평가단, 관장과의 대화, 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이의를 제기할 권리가 있다.

09.고객만족의 권리

고객에게 각 영역별 사업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욕구조사를 실시하여 차기 사업계획 수립에 반영하여 서비스의 질을 높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