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19년 고객의 소리 의견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20-01-02 15:30 조회1,053회 댓글0건

본문


2019년 홈페이지 질문과답변게시판으로 접수 되었던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취업자동아리 활동 회비 사용내역 공개 제안 2) 취업자에 대한 관심과 소통 확대 관련 제안 3) 직업지원팀 송년회 운영 관련 문의가 있었습니다. (2019. 12. 23)


먼저 참여자 및 가족분들게 불편함을 끼쳐드린 점에 대하여 죄송함을 전하며 말씀해 주신 몇 가지 부분 관련하여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소 답변이 미진한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연락처를 남겨 주시면 더욱 자세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취업자 동아리 회비 사용내역 공개


2018년부터 동아리 회비를 사업 담당자가 자체적으로 관리하지 않고 복지관에 공식적으로 세입 처리 후 법인 카드로 투명하게 집행하고 있습니다. 지출 방법의 변화에 따라 별도의 회비 사용 내역을 19년도 1차 회의 때 동아리 회원분들게 말씀드리지 않았고 적절한 설명도 이뤄지지 않은 것으로 담당자에게 확인하였습니다. 지출 방법 변화로 인해 담당자가 다소 혼돈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향후에는 취업자 동아리 연간 활동 사항 및 예산 지출 내역을 기존과 같이 공개하여 더 나은 동아리 활동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취업 후 적응지도 관련 사항


취업 후 적응지도는 취업 1년 이내의 취업자를 대상으로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그 외에는 직무변경, 환경부적응, 동료와의 갈등, 권익침해 등의 상황이 파악될 때 선택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취업자 동아리 참여자 중 업체의 사정으로 인하여 안정적인 근무에 제한을 보이고 있는 업체는 구로구 및 부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두 곳으로 파악하여 개입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천시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는 지난주(12/20)에 방문하여 업체 운영의 어려움을 파악하였으며, 구체적인 개입 방향성(취업자 상담, 이직권유 등)에 대해 팀 자체적으로 고민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파악하고 있는 위 두 곳 이외의 업체에서 유사한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직업지원팀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안에 방문하여 개입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취업자 동아리 참여자분들이 근무하고 계신 업체들 중 몇 년 동안 방문하지 않은 업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됩니다. 업체명을 알려주시면 구체적인 상황을 파악한 후 보다 정확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취업자분들게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취업 후 적응지도 서비스를 지원해 드리는 것이 당연하나 적은 인력으로 상담, 평가, 알선, 훈련 등을 진행하다 보니 다소 소홀한 부분이 발생한 것 같습니다. 더욱더 많은 취업자분들의 취업 후 적응지도가 이뤄질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3) 송년회 운영 관련


직업지원팀 송년회는 가족을 위한 자리가 아니라 취업자 및 예비 취업자 당사자들을 위한 자리입니다. 성인 참여자들의 자립능력 강화를 위해 독립적인 이동이 가능한 분들의 가족 동반 참여는 지양하고 있습니다. 이점 너그럽게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직업지원팀 운영에 대한 건의나 직업생활에 대한 상담 사항이 발생하실 경우 홈페이지 게시판이나 유선을 통하여 연락주시면 언제든지 적극적으로 처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