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복지관소개인권경영 선언문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인권경영헌장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속가능한 장애인복지실천으로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고, 행복 추구 권리 증진에 이바지하고 있다.

복지관 모든 경영활동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인권경영에 노력하고 있으며 인권관련 원칙과 정책은 참여자, 종사자, 지역사회 등 복지관이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모든 이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다.

이를 위해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는 인권 경영을 선언하고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이행을 다짐한다.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인권 가치와 원칙이 복지관 모든 경영활동에서 실행되고 조직 내 관행과 문화로 정착할 수 있도록 인권경영을 실행한다.

우리는 인권에 대한 UN 인권기본헌장 등 국제기준 및 규범을 지지하고 준수하며, 인권이 존중받는 사람중심 복지관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한다.

우리는 고용에 있어 성별, 연령, 인종, 장애, 종교, 정치성향과 출신지역에 따른 차별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하여 국제 노동기구(ILO)가 권고하고 국가가 비준한 모든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우리는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한다.

우리는 책임 있는 경영과 서비스 관리를 위해 참여자와 후원자, 자원봉사자, 외부강사 등을 공정하게 대우하고, 취득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국내외 환경관련 법규를 준수하고, 환경보호와 오염방지를 위해 노력한다.

우리는 복지관의 사업수행과 경영과정에서 발생하는 인권 침해에 대해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 조치를 제공하며 사전 예방을 위해서도 적극 노력한다.


우리는 인권경영을 실현하며, 우리 지역사회 모든 구성원의 인권을 함께 지키는 인권중심 기관으로 역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