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19년 고객의 소리 의견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20-01-08 17:24 조회1,399회 댓글0건

본문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복지관 인근 도로 주차금지구역 설치 관련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복지관 입구에는 관악구 클린센터가 위치하고 있으며, 출입구 주변에 차량이 수시로 주차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관에서는 관악구 클린센터 앞 도로를 관리하고 있는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와 통화하여 주․정차 금지를 위한 시설물 추가 설치를 문의하였고 시설물 추가에 대해서는 어렵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남부도로사업소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차량 주차금지 및 적치물 제거를 위해 관악구클린센터에 수회 공문을 발송하였으나 시정이 되지 않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본관에서는 주정차 단속에 대해 도로를 관리하는 동작구청에 문의결과 관악구클린센터 앞 도로 황색실선(요일 및 시간에 따라 주차가능)으로 주차단속이 가능하다는 회신을 받았습니다.


도림천 복개천 도로는 서울시청 교량안전과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복개천 도로는 흰색실선(정차 가능한 구역)으로 되어있습니다. 문의하여 불법 주정차로 인한 진출입에 어려움에 대해 전달하였고 흰색실선을 황색실선으로 변경을 통해 주정차 금지구역 설정과 단속을 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고자 한다고 의사를 전달하였습니다. 서울시청 안전총괄실 교량안전과에서는 검토 후 본 기관에 연락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이 사안에 대해서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서울시청 안전총괄실 교량안전과, 동작구청과 함께 복지관 진출입에 어려움이 없도록 지속적으로 논의하여 대책방안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복지관 인근 도로는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와 서울시청 안전총괄실 교량안전과의 관리 경계에 위치하여 불법 주정차 차량과 관련하여 본관에서는 즉각적으로 처리하기엔 어려운 부분이 있으나, 추후 진행과정에 대해서 지속적으로 내용을 공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복지관 앞 도로(봉천로) 관리 주체


- 동작구청 교통행정과 교통시설팀 임민혁 주무관: 820-9108

- 남부도로사업소 시설보수과 신동헌 팀장: 3284-5469

- 서울시청 안전총괄실 교량안전과 이재오 주무관: 2133-197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