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20년 고객의 소리 의견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20-03-04 17:03 조회1,397회 댓글0건

본문


2020고객의견서로 접수 되었던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관 내 동물 출입 금지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관 내 동물 출입 금지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무기명으로 의견이 작성되어 본관에서 정확한 상황파악이 어려웠음에 대해 양해 부탁드리며,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동물(강아지)은 본관을 이용하는 당사자분과 동반하는 애완견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본관을 이용하시는 데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애완견을 동반하시는 당사자분께 애완견 동반을 지양하시도록 말씀을 전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2. 관장과의 대화 진행 시 테이블 배치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관장과의 대화 진행 시 테이블 배치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본관의 고객만족사업 담당 직원이 의견을 주신 고객님과 대면하여 이야기를 나누었으며, 관장과의 대화 시 테이블 배치가 가능하도록 논의할 것을 고객님께 전달 드렸습니다. 금년도 관장과의 대화는 2/17() 예정되어있었으나, 최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취소되었으며 이는 고객님께도 전달 드린 내용입니다.


본관에서는 추후 관장과의 대화 진행 시 테이블 배치 가능 여부를 논의 후 고객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본관 직원 근무 태도 관련 칭찬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따뜻한 말씀을 전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고객님의 귀한 격려와 칭찬의 말씀에 깊은 감동과 감사의 마음이 가득합니다.


본관의 지역서비스팀은 우리 복지관을 이용하시는 고객님 모두가 행복한 미소와 기쁜 마음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고객이 아닌 나의 부모, 나의 형제·자매라는 가족의 마음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참여자분들을 위해 항상 사랑과 존경의 마음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바둑동아리 이용 프로그램실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저희 기관을 이용해주시고 내부 시설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이에 대한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한된 장소에서 많은 프로그램과 서비스가 진행되어 모든 고객님들의 요구와 제안을 100% 수용하지 못하여 죄송합니다. 아시는 바와 같이 바둑동아리 이용 장소인 119호는 바둑동아리만의 전용공간이 아닌 다양한 여가프로그램 진행을 위해 사용되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실도 마찬가지로 프로그램을 위한 공용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환경 개선을 위해 2월 휴강기간동안 프로그램실 바닥 및 벽 공사를 완료하였습니다. 또한 내부에 있던 물품 정리, 붙박이장 수리 후 재 설치함으로써 활용 공간을 넓게 사용하며 쾌적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앞으로도 복지관에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5. 관 내 식수대 및 위생컵 비치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며 기관 내부 편의시설에 대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에 대한 의견을 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현재 식수대와 위생컵은 1층 식당 내부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9시부터 17시 까지 이용가능하며 사용한 컵을 반납하여주시면 소독 후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2층 싱크대 개수대 옆에 식수대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19년부터 식수대에 비치된 1회용 컵은 서울시의 일회용품 사용규제에 따라 비치하지 않고 개인용 텀블러 사용을 적극 권장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방문 시 되도록 개인용 텀블러 소지 후 사용해 주시고 부득이 소지하지 못하셨을 경우 1103, 2205호 사무실에도 컵이 비치가 되어있으니 사용 후 반납하여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6. 여가 프로프램 확대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 프로그램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성인 여가프로그램 확대 관련 문의에 답변 드립니다.


본관에서는 전년도 참여자분들의 의견을 통해 2020년에는 더욱 다채로운 여가 프로그램을 신설하고자 노력하였으며, 인기가 많은 여가프로그램의 경우 초급, 중급 등 두 개의 반으로 확대하여, 참여하시는 분들의 대기가 길어지지 않도록 하였습니다.


2020년 개설된 프로그램으로는 오감향기테라피, 문학테라피, 힐링체조교실, 당구교실(자조모임) 등이 있으며, 증설 프로그램은 켈리교실(초급반, 활용반), 스마트폰교실(기초반, SNS), 슐런(초급반, 중급반) 등이 있습니다.


또한 참여자 분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매월 원데이 클래스사업을 진행합니다. 원데이 클래스는 1일 특강 프로그램으로 음악활동, 체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의 수업 진행을 통해 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2021년 정규 프로그램으로 선정하고자 합니다. 고객님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참여자 분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눌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연말 참여자간담회가 진행됩니다. 참여자 분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기획할 수 있도록 꼭 참석하셔서 다양한 의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7. 본관 윷놀이행사 참여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감사드리며, 고객님께서 문의주신 본관 윷놀이행사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본관의 지역서비스팀은 2019년부터 저소득층 재가장애인을 중심으로 사업을 진행해나가고 있습니다. 장애와 경제적 어려움으로 일상, 여가생활을 누릴 수 없는 저소득 장애인 어르신들을 위한 특성화된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어 이용하시는 참여자 모두를 모실 수 없는 점 깊은 양해와 배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