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이 삶 남부 같이행복·같이성장·같이바라봄 행복을 실현하는 자랑스러운 복지관

게시판공지사항

 

공지사항

2020년 고객평가단 안건 및 조치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미린 작성일2020-12-07 15:25 조회1,101회 댓글0건

본문


2020년 고객평가단을 통해 접수 되었던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공지합니다.



1. 스마트폰 교실 확대 운영 제안이 있었습니다.


먼저 귀관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 감사합니다.


제안 주신 스마트폰 교실의 경우 참여자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사업인 만큼 저희 또한 더욱 많은 참여자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1개반 운영에서, 2020년은 2개의 반으로 증설하였습니다.


초급반, 활용반 두 개의 반으로 구성하여 초급반은 기초적인 사용법에 대해 배우며, 중급반은 동영상편집, 온라인쇼핑, 어플 활용 등 참여하시는 분들의 욕구가 반영된 프로그램으로 계획하여 진행하고 있습니다.


더욱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언제나 참여자분들의 말씀에 귀 기울이며 노력하겠습니다.


 

2. 복지관 입구 부근 자전거도로 관련 팻말 설치 제안이 있었습니다.


고객님께서 제안하신 자전거도로 팻말 설치 관련하여 답변 드립니다.


현재 복지관 입구(공원 쪽)에 ‘자전거 서행’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말씀하신 구역(자전거 도로로 지정되어 있는 구역)을 도보로 이용하도록 강제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현재 설치되어 있는 표지판이 항상 잘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작업을 수시로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 코로나19 지속 시 복지관 운영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현재 저희 복지관은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하여 운영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단계별 대응지침에 따라 복지관을 운영하고자 하며, 그에 따른 서비스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긴급돌봄서비스와 반찬지원 등의 긴급지원서비스를 유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4. 코로나19 지속 시 긴급돌봄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한 업무중단 등 다소 혼란스러운 상황이 지속되어 송구합니다.


복지관도 코로나19에 따른 단계별 대응을 마련하였으며, 단계가 격상되어도 1:1 치료와 긴급돌봄은 계속 진행되오니 염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또한 개인위생 및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니 그 또한 안심하시고 가정에서도 함께 노력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5. 본관 반찬서비스 관련 의견이 있었습니다.


먼저 지역서비스팀 사업에 귀한 의견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식생활지원 사업은 경제적 생활이 어려우신 재가장애인분들의 건강과 일상적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저희 직원들이 직접 지역사회 후원업체를 개발하고, 후원자의 도움으로 다양한 메뉴를 매주(152)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모두가 만족하실만한 메뉴와 퀄리티의 식단을 제공해 드리면 좋으나, 현실은 여러 가지 악화된 상황(코로나로 인한 불경기, 후원업체의 소득저하 등)이 계속해서 발생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듯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많은 사람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만들어진 결과이기에,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부분이 사실이라면 매우 마음이 아플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고객님의 만족하실만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서는 문제가 되는 사안의 객관적인 사실과 사례를 말씀해주시면 개선점을 찾아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고객님께서 주신 고견을 잊지 않고, 현장에서 최선을 다하는 여러분의 지역서비스팀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6. 본관 쉼터 시설 개선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본관을 이용해주시고 본관 시설 관련 의견을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말씀하신 본관 쉼마루의 스위치 위치 관련하여 스위치의 위치를 조금 더 낮추어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또한 자동문이 닫히는 속도는 안전상 문제가 생기지 않는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도록 진행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 보장구 수리 서비스 관련 제안이 있었습니다.


보장구 수리 서비스 관련하여 정보를 주신 고객님께 감사드립니다.


고객님께서 주신 보장구 수리 관련 정보는 본관 지역서비스팀에 소중한 자원리스트가 되었습니다.


본관 지역서비스팀에서는 지역사회 후원업체의 도움으로 전동 휠체어와 스쿠터를 정성으로 관리(세척, 보장구 상담)하여 고객님들께서 이동하실 때 어려움이 없으시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 단계로 잠시 사업을 중단하였지만, 상황이 정상화되어 사업이 운영될 때 더 만족하실만한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