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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1년 고객평가단 1차 회의 의견 및 조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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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21-05-31 17:27 조회49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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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429일 진행 된 고객평가단 1차 회의에서 제안 된

의견과 조치사항에 대해 아래와 같이 알려드립니다.

 

1. 쉼마루(1) 옆 남자화장실 안전바 설치 제안 (미설치된 곳)

본래 복지관은 리모델링한 1층 남자화장실 공간의 넓이가 상당히 협소한 이유로

이용면의 불편함이 예상되어 안전바를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제안해주신 의견을 참고하여 가동이 가능한 안전바 설치에 대해 논의하고,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2. 치료 또는 프로그램 대기자들을 위한 대기프로그램 마련 제안

현재 복지관은 치료 대기 장기화 문제에 따른 방안으로

2019년부터 신규대기자 접수를 받지 않고 있습니다.

각 서비스 영역별로 대기자가 많은 팀의 경우는 기존 대기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모집관련 안내 문자를 보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대기자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대기하고 있는 참여자들의

대기해소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3. 성인발달장애인들을 위한 자립형체험 프로그램, 성인장애인 부모님들을 위한

프로그램 및 욕구별 프로그램 안내 시스템 제안

다른 기관의 서비스 대기현황을 확인 할 수 있는 정보시스템 프로그램은

현재 복지부에서 구축 중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추후 가능하다면 복지관에서도 적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그룹홈체험(자립형체험 프로그램) 등에 관한 정보 공유를 위한

홍보(문자)에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4. 2021지역서비스팀 여가프로그램 진행 여부에 대한 문의

현재,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서 진행이 가능한 프로그램들은 모두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 되는 프로그램 수는 각 팀별 사업의 80% 수준이며,

진행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방역상의 이유로 진행이 어려운 프로그램에 해당되어 있습니다.

참여자분들께서 느낄 긴 기다림에 송구스럽지만 100% 정상 운영 시 까지, 

이점을 이해해 주시고, 기다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5. 비장애형제자매를 위한 프로그램 신설 제안

과거 복지관 기능향상2팀에서 비장애 형제자매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지만

참여자 욕구 변화로 참여인원이 점차 줄어들면서 프로그램을 폐지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운영 프로그램들은 욕구 변화에 맞춘 프로그램들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참여자의 욕구와 실제 참여 현황이 일치하는 프로그램들은 꾸준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복지관은 새로운 욕구를 반영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욕구조사로 참여자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이 신설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장애형제자매를 위한 프로그램도 그와 같은 과정을 통해 개설되고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6. 비장애인에게 AAC 보급과 관련하여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전 교육 실시 제안

현재 커뮤니티케어지원팀에서 실시되고 있는 AAC 보급 사업은 반드시, 비장애인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필수 진행해야 합니다. 보급 책자와 함께 자세한 설명이 진행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비장애인에게 장애인에 대한 이해가 확대 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에 힘쓰도록 하겠습니다.

 

7. 스마트폰이나 인터넷이 사용이 어려운 참여자들을 위한 프로그램 홍보 안내 문자 발송 제안

새로운 프로그램 모집의 경우, 본관 홈페이지와 관내 게시판에 게시하고 있으며, 문자안내도 함께 진행되고 있습니다. 문자안내의 경우 보다 잘 전달 될 수 있도록 각 팀별로 프로그램 홍보 시, 문자안내와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을 반드시 실시하도록 공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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