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고객의 소리 의견 및 조치사항_No.6,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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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박병주 작성일2025-03-04 14:29 조회374회 댓글0건관련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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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고객소리함"으로 접수되었던 의견(No.6 2025.2.20 / No.7 2025.2.24 / No.8 2025.2.26)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드립니다.
1. 사업 개선 요청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입니다.
먼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의견을 전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정확히 확인하고
말씀드리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정리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먼저, 참여중이신 '장벽 없는 우리 마을'은 여러 지역활동가가 함께 하는 공동 활동으로 원활한
활동을 위해 최소한의 규칙을 정해두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간 정해진 시간의 활동에 참여하지 않으셔 많은 활동가들이 활동을 진행하지
못하고 기다리는 상황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이에 모든 활동가의 즐겁고 편안한 활동을 위해 참여 시간을 정확히 안내드리고자 했으나,
소통과정에서 불편함을 겪으셨다면 사과 말씀 드립니다.
활동 규칙은 매년 활동 첫 안내(오리엔테이션)에서 안내드리고 있으며, 정해진 규칙은
담당자의 일방적인 결정이 아니라 활동가분들과의 협의를 통해 정해진 규칙임을
다시 한 번 안내드립니다.
이에 따라 2024년부터 활동의 70%이상을 참여하지 않은 경우 활동 수료증을 발급해드리지
않고 있으며, 이는 모든 활동가에게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본 활동을 위한 회의에서 협의되지 않은 개인 활동은 '장벽 없는 우리 마을'활동으로
인정하기 어려우며, 개개인의 모든 지역사회 활동이 본관을 대표하기 어려움을 안내드립니다.
두번째로, 공직선거법에 의거하여 복지관 등의 시설에서는 선거운동이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음을 안내 드립니다. 이에 우리 복지관은 정치적 중립성을 지키고, 활동에 참여하시는 모든
활동가의 정치적 선택을 존중하기 위해 '장벽 없는 우리 마을' 활동과 관련되지 않은
정치적 발언에 대해서는 부득이하게 제한하고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세번째로, 담당자의 인사 이동과 관련된 사항은 복지관 내부 규정과 절차에 따라 처리되고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단, 담당자의 응대로 불편함이 발생한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 번
사과 말씀 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복지관은 귀하를 포함하여 모든 참여자의 활동을 존중하고,
최선의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모두의 인권을 존중하고 사람중심을
실천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 직원 인사 관련 문의가 있었습니다.
우리 복지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말씀해주신 부분에 대해서는 경영지원팀에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말슴해주신 것에 대해서는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이 우선되어야함을 안내드립니다.
내용 확인 후 해당 건에 대해 기관의 지침, 절차대로 진행됨을 안내드립니다.
3. 복지관 이용, 노래교실 프로그램 건의가 있었습니다.
먼저 우리 복지관에 관심을 가지고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첫번째로 열심히 체육실 이용시간 관련은 현재 기구 이용을 1회 20분으로 안내드리고 있지만
더욱 자주 안내드리고자 체육실 입구에 자동안내음성, 기구에 안내문 부착 등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개인 의류, 물품을 걸 수 있도록 옷걸이를 배치해두겠습니다.
두번째로 1층 남자장애인화장실에는 좌변기 양방향으로 추가적인 안전손잡이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번째로 주말운영 관련입니다. 현재 복지관은 토요일 운영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주말 프로그램 진행 시 해당 프로그램 참여자들을 대상으로만 하고 있습니다.
복지관 토요일 운영과 관련하여 심도깊은 고민을 하고 있지만 인력 부족 등으로 인하여 토요일 운영
어려움이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노래교실 프로그램은 별도의 참여자 모집이나 인원 제한 없이 공간이 확보되는 범위 내에서
참여자들이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강당 외부에서 노래를 따라 부르는 참여자들이 내부 공간에서 함께할 수 있도록 하는 안내가 부족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강당 주변에서 프로그램에 관심을 보이는 참여자들에게 적극적으로 안내하고 독려할 수 있도록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또한, 원활한 참여를 위한 운영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겠습니다.
복지관 운영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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